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정가현장

[부산청]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와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서진욱)은 지난 8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회장 송춘철)외 지역본부장 20명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서진욱 청장은 경영애로 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약속하고, 납세자를 세정의 중심에 둔 신중한 세정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정기 세무조사 대상 선정에서 제외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정지원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간담회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와 건의 사항을 이야기하였고, 이에, 서진욱 청장은 중소기업은 한국 경제의 기초체력이자 버팀목으로 흔들림 없이 경영활동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성실중소기업의 조사비율을 낮추고, 조사기간이 짧고 상담위주로 진행되는 ‘간편조사’를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의 세무 부담을 지속적으로 완화하는 한편, 중소기업인들의 애로와 건의를 충분히 검토하여 세정에 반영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건의하여 기업하기 좋은 세정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앞으로도 부산지방국세청은 지역 기업 및 납세자들과의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납세자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으로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