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세정가현장

[김해서]홍영명 서장 명예퇴임식 개최

김해세무서 홍영명서장은 지난 6월 30일 오전 10시30분 김해서 4층 강당에서 수십년간 공직생활을 뒤로하고 제2의 인생 설계에 나섰다.

 

지난 6월 30일 열린 홍영명 명예 퇴임식에서 김해세무서 운영지원과 문명식 팀장이 홍영명서장의 약력 소개를 시작으로 명예 퇴임식 행사를 시작했다. 이날 홍영명서장은 명예퇴임식에 초청된 홍서장의 가족, 부산청 안홍기 조사1국장, 선후배, 지인을 소개하고 감사를 표했다.

 

 

홍영명서장은 퇴임사에서 김해세무서 전직원들에게 감사와 석별의 인사를 전하고, 40여년 동안 무탈하게 아껴주고 사랑해 주어 감사하고, 부산청 국세가족들이 있었기에 오늘 이 자리에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홍서장은 퇴임사에서 “40여년의 세월속에서 씨앗은 흙을 만나야 싹이 트고 고기는 물을 만나야 숨을 쉬고 사람은 사람다운 사람을 만나야 행복하다, 제가 몸담았던 국세청이란 커다란 울타리 속에서 여러분과 귀중한 만남의 인연을 가진 것은 저에게는 무한한 행복이고 자긍심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러나 부산청 내에서도 김해세무서는 우수한 인재들이 많고, 관리자들과 어떠한 일에도 열정을 다 바쳐, 열심히 일하는 훌륭한 직원들 덕분에 가장 우수성과기양과 공평과세 실현으로 우리 김해서가 지난 3년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3월 3일 납세자의 날에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부산청 서진욱 청장은 부산청 안홍기 조사1국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훌륭한 인품과 뛰어난 역량을 모두에게 인정받아 보기 드물게 세무주사부터 서기관까지 승진하여 맡겨진 소임마다 탁월한 리더쉽과 빈틈없는 업무추진으로 국세행정의 기틀을 다지고 발전시키는데 공헌 하였다"고 축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