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세정가현장

[광주청]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광주지방국세청(청장·이은항)은 여성 국세공무원과 함께 하는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 행사를 가졌다.

 

 

광주청은 지난 16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지방청 및 관내 일선 세무서 여성 국세공무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여성관리자에게 필요한 ▷여성리더 자아상 확립 ▷대인관리시스템 습득 ▷청렴 상황극 및 갈등상황 극복 요령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 행사는 여성팀장 및 개인성과 우수 전문요원 등 지방청과 세무서에서 근무하는 우수 여성인력에 대한 맞춤형 역량 교육을 통해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미래 여성관리자에게 필요한 조직관리 능력 제고 ▷자기 성찰을 통한 긍정과 변화의 리더십 마인드 함양 ▷갈등관리를 통한 활력있는 근무분위기 조성방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은항 청장은 워크숍에 참석한 여성공직자들로부터 직장생활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여성리더 육성은 국세청 조직이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열쇠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청장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 등에 대한 많은 관심과 힘께 여성공직자의 적극적인 인권 보호로 균형있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광주청은 여성공직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미래 여성관리자를 육성하고 조직의 핵심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청 여성공직자는 2018년 현재 현원의 36.5%이며, 2014년 대비 여성공무원 비율이 7.4% 상승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