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19. (화)

세정가현장

[중부청]조사4국 워크숍, '아름다운 열정에 불을 지르자'

중부지방국세청 조사4국(국장·이동신)은 17일 인천별관 대강당에서 워크숍을 열고, 직원 정기 인사이동에 따른 어수선한 조직 분위기를 조기에 안정화하는 한편, 인천 및 경기서북부지역 납세자를 향한 최고의 세정서비스 제공을 다짐했다.

 

 

이에앞서 중부청 조사4국은 최근 단행된 직제개편을 통해 기존 세무조사 업무 외에 납세자보호, 징세·송무, 운영지원 등 서비스 기능을 갖추게 됐다.

 

‘아름다운 열정에 불을 지르자’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중부청 조사4국 워크숍에서는 △세무조사 절차 규정 △납세자보호 사무처리규정 △세법해석의 기본원칙 △국세청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교육을 통해 향후, 조사4국이 인천 및 경기서북부지역에서 종합세정을 펼칠 수 있는 토대 마련에 나섰다.

 

한편, 심달훈 중부지방국세청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중부청 조사4국이 인천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정도세정, 준법세정, 청렴문화를 굳건하게 정착시켜 달라”고 당부했으며, 중부청 조사4국 직원들 또한 뜨거운 열정과 혼연일체의 마음으로 조세정의 확립에 조사4국이 앞장서겠다는 다짐으로 화답했다.

 

중부청 조사4국 관계자는 “앞으로 중부청 조사4국은 법과 원칙에 따른 세무조사로 조세정의를 확립해 나가는 한편, 인천지역 납세자들에 대한 질 높은 세정서비스로 국세행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