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세정가현장

[부산세관]YES-FTA 컨설팅 사업 설명회

부산본부세관(세관장.조훈구)은 지난 14일 대강당에서 수출입기업 실무자 및 FTA 컨설턴트 등을 대상으로 ‘2018년 YES-FTA 컨설팅 사업 설명회’ 및 ‘신발산업 수출지원 상담회’를 개최했다.

 

YES-FTA 컨설팅 사업 설명회에서는 2018년 컨설팅 사업의 세부내용 및 사업 수행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YES-FTA 컨설팅 사업은 전문 컨설턴트가 희망기업을 방문해 관세청에서 무료로 보급하는 원산지관리시스템(FTA-PASS)을 구축하고 인증수출자 인증 및 원산지증명서를 발급하는 등 FTA 활용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10월까지 FTA 활용 경험이 없는 중소 수출기업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150여개의 중소수출기업이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신청은 부산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또는 관세청 YES FTA 포털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portalIndex.html)를 통해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어 부산․경남지역의 신발 원․부자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신발산업 수출지원 상담회를 개최했다.

 

부산본부세관은 노동 집약 산업인 신발산업의 특성상 신발 부분품을 수출해 해외 임가공 후, 유럽 등지로 신발 완제품을 수출하는 21개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FTA를 활용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 상담했다.

 

품목분류, 인증수출자, 수출입 통관 등 분야별 전문 담당직원들이 직접 상담을 진행했다.

 

조훈구 세관장은 부산․경남지역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관세행정 지원방안을 추진할 것을 당부하면서 “신발 산업 외에도 자동차 및 조선기자재 산업과 같이 최근 국제무역환경 변화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산업군별로 맞춤형 FTA관세행정 지원 방안을 마련해 FTA를 통한 부산경제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