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기타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4개 앨범 연속 진입…K팝 최초

 대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에서 K팝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 

22일(현지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4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은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61위로 진입했다.

방탄소년단은 이에 따라 '빌보드 200'에 한국 가수 최초로 4개 앨범을 연속해서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2015년 12월 '화양연화 pt.2' 171위, 2016년 5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같은 해 10월 '윙스(WINGS)' 26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윙스'는 해당 차트 K팝 가수 최고 순위다. 

방탄소년단은 또 이번 앨범으로 '버블링 언더 핫 100' 15위, '소셜 50' 차트 1위, '월드 앨범 차트' 1위, '캐나다 앨범 차트' 35위, '아티스트 100' 차트 21위 등 다수의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수록곡 역시 선전했다.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는 '봄날(Spring Day)' 1위, '낫 투데이(Not Today)' 2위, '어 서플리멘터리 스토리 : 유 네버 워크 얼론' 3위, '아웃트로 : 윙스'가 4위에 올랐다. 

앞서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봄날'로 '버블링 언더 핫 100' 15위에 오른 소식을 먼저 전하며, "방탄소년단의 업적은 케이팝 역사상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대기록"이라고 쓴 바 있다. 

 

 

 

'버블링 언더 핫 100' 차트는 빌보드 '핫 100'에 아쉽게 진입하지 못한 25위까지의 순위를 나타낸 차트다. '핫 100' 차트와 동일하게 곡 판매량, 라디오 에어플레이,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다. 

방탄소년단은 이와 함께 '낫 투데이'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최단 시간 2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일 0시 30분(한국 기준) 유튜브 공개 후 약 66시간 25분만에 조회수 2001만2615건을 찍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3일 엠넷 '엠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유 네버 위크 얼론' 무대를 이어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