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이창규 회장, 임원워크숍 열고 공약 이행 마스터플랜 수립

이창규 한국세무사회장이 자신의 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

 

이 회장은 지난 13~14일 강원도 용평에서 공약사항 실행방안 수립을 위한 임원워크숍을 갖고,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여부 점검과 함께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임원워크숍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윤리위원장, 감사, 세무연수원장 등 상임이사들이 참석했으며, ▶업무영역 확대 등 제도개선 ▶세무사 위상제고 ▶회원서비스 제고 및 회원고충 해소 ▶투명한 한국세무사회 구축 ▶명의대여와 무자격자 세무대리 행위 근절 등 5개 분야에 대해 세부계획 수립 등을 논의했다.

 

또한 공약사항별로 우선 순위를 정하고, 단기간에 추진이 어려운 공약사항에 대해서는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시행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일반회비 50% 인하, 소모성 경비 절감 등 우선적으로 추진할 공약에 대해서는 세부 추진 일정 등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와 함께 전자신고세액공제제도 존치, 변호사의 세무사자동자격 폐지, 성실신고세액공제액 인상 추진, 세무사랑Pro 데이터 변환 서비스 제공 등 당면현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처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창규 회장은 "회원들과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면서 "30대 집행부 임원들은 세무사회와 회원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공약사항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