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내국세

김혜수·하정우, 국세청 홍보대사에 위촉

국세청, '제52회 납세자의 날' 성실납세문화 확산 행사 실시

국세청은 제52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국민의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모범납세자를 우대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납세자에게는 국세청장 명의의 '수상 축하 문자메시지'를 보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또 세무서별 누리집과 현관에 모범납세자 소개 코너를 마련하고,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성실납세자 등을 '1일 명예세무서장·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하는 등 납세자의 날 행사를 갖는다.

모범납세자와 가족, 세정협조자를 초청해 'KBS 열린음악회(4월15일 방송)'를 개최하고, 올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연예인 김혜수, 하정우씨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세금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개최한다.

국세청 누리집과 SNS 등을 통해 성실납세 하는 부모님, 친구, 이웃 등에게 '감사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5일 민원봉사실 방문객에게는 성실납세 감사 기념품을 증정한다.

세금에 대한 관심 유도와 올바른 납세의식 정립을 위해 '전국 청소년 세금문예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도서 벽지 등을 찾아가 세금과 국세청의 역할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조세박물관'과 세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국세행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민제안 소논문 공모전', '성실납세 홍보 영상 공모전'도 개최한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 세정을 적극 추진해 '성실납세가 최선'이라는 성숙한 납세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