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내국세

제52회 납세자의 날…금탑산업훈장에 (주)유영산업

(주)유영산업(대표이사.정호태)이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는 5일 코엑스 컨벤션센터 오디토리움에서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납세자 296명, 세정협조자 68명, 유공공무원 198명, 우수기관 8곳이 모범납세와 세정협조에 기여한 공적으로 포상을 받았다.

 

제52회 납세자의 날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은 (주)유영산업 정호태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은탑산업훈장은 (주)영진종합전자(대표이사․김용환),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대표이사․박용철)가 각각 수상했다.

 

장근호 홍익대학교 교수는 황조근정훈장을 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폴린트컴포지트코리아(주)(대표이사․김세일), 뉴코텍스(대표․채영백), (주)녹십자홀딩스(대표이사․허일섭)가 수상했다.

 

윤성수 고려대학교 교수와 안숙찬 덕성여자대학교 교수는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철탑산업훈장은 (주)초아산업(대표이사․홍복희), (주)유니웰(대표이사․백구현), 코리아레바록(대표․이병노)이 각각 수상했다.

 

석탑산업훈장은 대성연마(주)(대표이사․김성묵), (주)티에스알(대표이사․이민혁)에게 돌아갔다.

 

(주)화인모텍(대표이사․박청주) 등 14명은 산업포장 및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주)제이씨물산(대표이사․이진철) 등 22명은 대통령 표창을, (주)대화파이프(대표이사․김장규) 등 20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연간 일천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해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6개 기업은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

 

현대모비스(주)가 '국세 오천억원 탑', 한화토탈(주)이 '국세 삼천억원 탑', 네이버(주)와 삼성에스디아이(주)는 '국세 이천억원 탑', (주)엘지유플러스와 (주)지에스리테일은 '국세 일천억원 탑'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기념식은 기존 행사방식과는 달리 수상자 중심의 행사가 되도록 중소기업, 여성 CEO 등 3인 수상자들의 수상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