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세정가현장

[인천세관]물류·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개설

인천본부세관(세관장·조훈구)이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공동으로 물류·FTA 분야 취업 맞춤형 교육 과정인 ‘글로벌 물류·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수출입·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류접수, 현장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이달 12일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 4개월간 총 640시간의 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기간 동안 수출입통관·국제물류·FTA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취업 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산실습과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등 자격증 취득 교육도 병행된다.

 

이 밖에도 취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인천공항만 물류창고 현장체험’과 ‘취업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조훈구 인천세관장은 “내실있는 교육운영으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해 청년 구직자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취업 이후에도 FTA 활용 교육·컨설팅 지원 등 재직자 업무역량 강화에도 힘 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세관과 인하대학교는 취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2016년부터 작년까지 총 346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총 99명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