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정가현장

[서울세관]FTA 원산지인증 수출자 연장 전담 TF팀 발족

서울본부세관(세관장·윤이근)은 22일 별관 1층 FTA 교육장에서 ‘FTA 원산지인증 수출자 연장 전담 T/F팀’ 발대식을 열고, 관내 수출기업이 인증수출자 자격 유효기간 연장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서울세관은 올 해 FTA 원산지인증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업체 수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FTA 업무경험이 풍부한 직원들로 T/F팀을 구성해 인증연장신청서류 준비 등 실무 상담을 통해 현장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울세관 관계자는 “최근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급변하는 국제무역환경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수출기업이 FTA를 활용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인증수출자 자격 연장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서울세관은 인증유효기간을 연장하려는 업체를 위해 언제든지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인증수출자 연장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세관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FTA원산지인증수출자- 세관으로부터 원산지관리능력을 인증받은 수출자를 말한다. 인증수출자는 수출물품이 한국산임을 증명하는 원산지증명서를 손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EU 회원국으로 수출하는 물품(6천유로 초과)에 대해서는 인증수출자만이 원산지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