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KT&G, 대학생 봉사단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모집

KT&G(사장·백복인)가 캄보디아 농촌지역의 낙후된 교육환경 개선과 문화 교류를 위한 봉사활동에 함께 할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7기를 오는 3월30일부터 4월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봉사단은 KT&G가 활동비 전액을 지원해 7월5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파견된다. 이들은 캄보디아 씨엠립지역 인근 초등학교의 시설물을 건립하고 보수하는 활동과 함께 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봉사, 재능기부를 통한 한국문화 알리기 등의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ktng.sangsangmadang.com/hope)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접수자가 제출한 재능기부 아이템과 지원동기에 대해 평가하며, 이후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모집기간 중에는 캄보디아 현지 학교 학생들을 위한 도서를 기증하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홈페이지의 ‘책 기부 캠페인 참여하기’에 응원 댓글을 달면 댓글 수만큼 KT&G 복지재단의 재원으로 마련된 책을 기부하게 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14년동안 꾸준히 캄보디아에 봉사단을 파견해 왔다”며 “캄보디아의 미래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캄보디아 외에도 인도네시아에서 빈곤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상빌리지’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해 숲 조성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임농업 교육센터를 설립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