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부산상공회의소, 창립 129주년 기념 특별포럼 개최

부산상공회의소(회장·허용도)는 창립 129주년을 맞이해 지난 18일 상의홀에서 회원기업 CEO 및 주요 기관장 180여명을 초청해 특별 부산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창립기념식은 최근 남북긴장 완화에 따른 지역기업의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해 이종석 前 통일부 장관이 초청돼 ‘최근 한반도 정세변화와 남북경협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회원기업에 회장 명의로 감사의 서한문을 발송하고, ‘지역기업 경영환경 적극 개선’,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 산업 육성’, ‘기업인들이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 등 최근 기업과 관련된 현안들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의지를 밝혔다.

 

허용도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현재의 상황에서 기업인들이 느끼는 경영애로 해소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업무추진을 해 주길 바란다“며 ”부산경제 도약을 위해서도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병곤 부산상의 사무처장은 “내년은 기념비적인 13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회원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명사초청 강연회, 기념 사진전,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부산경제의 역사를 반추하고, 미래를 구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