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6. (화)

지방세

지방세연구원, 새 CI 선포…"지방발전 선도"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정성훈)은 1일 양재사옥에서 '핵심가치 체계 및 CI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방세연구원은 제2의 개원을 위해 지난 2018년 2월부터 8월까지 임직원 및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한국지방세연구원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전략목표 및 추진전략을 설정했다.

 

지방세연구원은 이날 선포식을 통해 '지방재정 역량 강화'라는 핵심가치를 발표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CI는 연구원의 미션인 '지방정부 재정역량 강화' 및 '지방의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표 연구기관'의 역할을 형상화했다.

 

세 개의 원이 조합된 형태의 마크는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끌고자 하는 한국지방세연구원의 담대한 비전과 전략을 상징적이고 균형 있게 표현했다.

 

정성훈 원장은 "개원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변화에 대응해 온 한국지방세연구원이 국가운영체계를 개편하는 재정분권 추진의 Think Tank로 거듭나기 위해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며 "새롭게 선포된 가치 체계 및 CI를 바탕으로 지방의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표 연구기관으로 힘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 개원한 한국지방세연구원은 그간 취득세 인하분 국비보전, 영유아보육 국비부담비율 인상, 소방안전교부세 신설, 재정분권 추진방안 마련, 지방세 비과세 감면·축소, 합리적 지방세 과표체계 정립 등 지방세·재정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 입장을 고려한 정책방안 마련에 기여해 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