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경제/기업

금호터미널,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10년 연속 1위

금호터미널(유·스퀘어)은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에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기업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터미널은 이로써 2010년 처음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이 신설된 이후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KSQI'는 신분을 숨긴 조사원이 매장을 직접 방문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평가항목은 시설환경, 인사, 복장, 용모, 경청태도, 친절성 등 11개 항목이며, 금호터미널은 모든 서비스 환경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호터미널은 기존의 터미널 개념을 뛰어넘어 문화와 쇼핑, 교통의 허브 기능을 동시에 담당하기 위해 호남 최초의 아이맥스 영화관과 공연장, 대형서점을 유치하는 등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해 왔다.

 

또한 금호터미널은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 말 팟캐스트 채널을 개설해 금호아트홀에서 열린 공연 실황을 방송으로 제작하고 있다. 특히 올 3월부터는 유튜브 채널 '유스퀘어TV'도 개설해 사투리 뉴스, 먹방, 로드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고 있다.

 

금호터미널 관계자는 "단순히 버스터미널로서의 역할에 머무르지 않고 모든 연령대가 함께 하고 즐길 수 있는 지역의 문화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