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경제/기업

더존비즈온, 한국동서발전 ERP 고도화 사업 수주

(주)더존비즈온(대표·김용우)은 한국동서발전(주)(사장·박일준)의 'ERP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차세대 ERP인 D_ERP를 앞세워 대기업 및 공공부문 ERP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그룹 수주 이후 대형사업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중견기업 ERP 시장에서 외산 ERP 윈백과 중견그룹사 및 자회사를 통합 수주하는 대형 ERP 사업 수주에 강점을 보여 왔다. 최근 대기업 및 대형 공기업의 더존 ERP 채택이 잇따르면서 향후 대기업 및 공공 ERP 시장의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이번 사업은 한국동서발전이 지난 2009년 도입한 기존 외산 ERP시스템의 노후화에 따라 추진됐다. 전력산업 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ERP 시스템을 통해 경영관리체계를 고도화하고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한다. 동시에 장기적으로 내·외부 환경 변화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통합 시스템을 도입한다.

 

ERP 시스템 고도화사업이 완료되면 내외부의 다양한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등 효율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운영비용도 대폭 절감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사내 업무효율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국산제품 사용으로 운영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외적으로도 국산 ERP 기업에 공공부문 초기판로를 제공해 국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별 풍부한 ERP 구축 경험과 차세대 ERP 시스템인 D_ERP를 토대로 한국동서발전에 최고의 ERP 시스템을 공급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더존비즈온의 공공부문 및 대기업 ERP 시장 경쟁력을 증명하고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