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내국세

국감…내달 2·4일 기재부, 10일 국세청, 11일 관세청

서울·중부·인천청 등 수도권 3개 지방청은 15일 서울청서 국감
지방감사 1·2반 17일 4개 지방청 국정감사 예정

 

20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마지막 정기국정감사 일정이 여·야간 합의를 통해 확정됐다.

 

2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따르면, 10월2일 세종시에서 기획재정부를 대상으로 경제 및 재정정책 분야에 대한 첫 국정감사에 나선다.

 

이틀뒤인 10월4일에는 국정감사장을 국회로 자리를 옮겨 다시금 기재부를 대상으로 조세정책 분야에 대한 국정감사 활동을 펼친 후 8일 한국은행 국정감사가 착수된다.

 

세수조달기관인 국세청에 대한 국정감사는 10일에 예정돼, 세종시에서 국세청 본청만을 상대로 국정감사가 진행되며, 하루뒤인 11일에는 국회로 다시금 자리를 옮겨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진행된다.

 

국정감사 3주째인 14일에는 국회에서 수출입은행, 조폐공사, 투자공사, 재정정보원, 원산지정보원 등 5개 기관에 대한 합동 국정감사가, 15일에는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서울청, 중부청, 인천청 등 수도권 소재 3개 지방국세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예고돼 있다.

 

17일에는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활동이 지방 1·2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방감사 1반은 17일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에서 당일 오전 대전지방국세청과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를 대상으로 국감을 펼친데 이어, 오후에는 광주지방국세청과 한국은행 광주전남·목포본부를 대상으로 국감에 나선다.

 

같은날 지방감사 2반은 오전에 대구지방국세청에 국정감사장을 마련한 후, 대구청과 한국은행 대구경북포항본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오후에는 부산본부세관으로 이동해 부산지방국세청, 부산세관, 한국은행 경남부산울산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 나선다.

 

국정감사 4주째인 23일과 24일에는 종합국정감사가 진행된다. 23일에는 기재부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등이, 24일에는 기재부와 한국은행, 수출입은행, 조폐공사, 투자공사, 재정정보원, 원산지정보원 등에 대한 종합국정감사가 예정돼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