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 이어 지자체도 지방세 포스터 공모전

2007.04.14 09:56:49

인천시 계양구 4월말까지 지방세 포스터 공모

국세청의 학생세금문예작품에 이어 지자체에서도 지방세 관련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천시 계양구는 오는 4월말까지 계양구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위한 지방세에 대한 포스터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초등학생에게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시켜 납세의식 고취 및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학교에서 가정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홍보체계 구축 및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세무행정을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세금의 쓰임과 그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 △성실한 세금납부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내용 △납세의식을 높일 수 있는 내용 등이다.

 

 

 

공모된 작품에 대해 심사의 전문성 및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계양구예술인협회에서 추천된 심사위원이 심사할 계획이다.

 

 

 

작품 접수 방법으로는 방문 또는 우편에 의한 접수도 가능하며, 입상자 발표는 다음달 11일 개별 또는 해당 소속 학교로 통보된다.

 

 

 

또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다음달 14일부터 31일까지 구청사 1층 로비에서 전시회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형준 기자 kim64@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