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청] 세무사들 상대 종합소득세 성실신고 안내

2007.05.11 11:10:23

대구지방국세청(청장 강성태)은 지난9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33회 대구지방세무사회 정기총회와 때를 같이해 세무사들을 상대로 2006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와 관련 신고지침 교육을 했다.

 

 

오후1시30분부터 시작된 이날 교육에서 강의를 맡은 조병기 대구청 세원관리국장은 소득세 확정신고 추진방향 및 중점 추진사항으로 자영사업자에 대한 신고관리와 금년도부터 새로 적용되는 신고관련 세법개정사항 등 종합소득세 신고업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성실신고를 당부했다.

 

대구지방국세청은 또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별도로 준비해간 자료를 배부하면서 소득파악 로드맵에 따라 개인사업자의 세원투명성 제고를 위한 사업용 계좌개설, 그리고 근로장려세제 준비와 관련된 지급조서 제출, 양도소득세 실가과세제도 등에 대하여 집중적인 강의를 하면서 세무사들의 '큰 역할'을 주문했다.

 

따라서 강석화 대구청 개인납세2과 소득세계 계장은 소득세 신고 안내, 개별관리 및 문제점 안내사업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표준재무제표 작성요령과 신고유의사항 등에 보다 더 세부적으로 강의를 했다.

 

한편 대구청 조병기 세원관리국장은 약 2시간에 걸쳐 교육울 실시했는데도 참석한 450여명의 세무사들이 자리를 뜨지 않고 모두 교육에 귀를 기울이면서 진지한 모습으로 강의를 경청해 준데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고 성실납세신고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방국세청(청장 강성태)이 5월10일부터 16일까지 7일동인 동대구역광장「학생세금문예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국세청이 제41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세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학생세금문예작품 공모전에서 입상한 초. 중. 고등학생 작품들이다.

 

따라서 국세청은「청소년 세금문예작품 공모전」을 지난3월5일부터 5월31일까지로 정해 놓고 현재 진행중에 있다.

 

한편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포스터 36점, 만화 35점, 표어 16점 등 총 87점인데 대구청은 전시기간 중 현장에서 “따뜻한 세정” 홍보부스 운영,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등 이벤트를 실시하고 세금만화 ‘신나는 세금여행’, 생활세금시리즈 등 유익한 세금관련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또『세무상담코너』를 설치하여 전시회를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현장에서 세무상담을 실시하면서 한편으로는 대구지방국세청 사진동호회에서 ‘사진작품전시회’를 전시하는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최삼식 기자 echoi10@hanmail.net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