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필 천안세무서장은 18일 오후 7시 순천향 대학교 행정 대학원 지역지도자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국세행정의 운영방향” 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 홍순필 세무서장은 △ 고객섬김의 문화 정착과 납세자권익보호를 위한 납세자보호위원회 운영 △ 성실납세 자가 존경받는 납세문화조성 △ 저소득 근로자가구 지원을 위한 장려세제(EITC) △ 고객의 소리(VOC)운영과 과세품질을 개선 하기위한 6시그마 운동전개 △ 유가환급금제도 등을 상세하게 설명 하였다.
그는 또‘매일 아침에 고객의 소리(VOC)에 접수된 관내 납세자나 민원인분들의 소중한 의견 등을 읽어보고 있으며, 특히 고객의 불편 등은 해결방법을 찾아서 즉시 시행하고 있다’ 면서, 지난달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청사 앞에 유가환급금 신청자를 위한 상담창구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특강을 마무리 하면서, “생활공감 정책으로 이번 달에는 사업자에 대한 유가환급금신청업무를 집행하고 있으며, 상담전화가 많다” 면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신청 또는 방문상담서비스를 통해 누구든지 편리하게 환급신청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