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연말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2008.12.02 15:25:20

 

대전지방국세청 (청장 김재천)은 공주시 탄천면 소재  삼휘복지재단(누리재활원, 우리보육원)에서 지난달 말 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재활원과 보육원에는 약 1백20여명의 중증장애인, 자폐아, 지적장애인 등을 수용하고 있는 곳이다.

 


 

이날 봉사단은 비바람과 눈보라가 이는 좋지 않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남·여직원들은 트럭 2대분의 약 2천포기의 배추와 무를 씻고 양념을 버무려 김장을 담거 저장고에 보관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재활원 가족들이 겨우내 먹을 배추를 신문지에 싸서 저장고에 보관하는 일, 땅을 파서 무를 보관하는 일, 그리고 장애우들이 생활하는 복지원 방 도배까지 참여직원들이 모두 열심일하는 모습에 감동을 줬다.

 


 

김某 사회복지사는 “국세청의 천사 같은 아저씨, 아줌마들이 주신 선물 덕분에 올해는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정화 과장(조사1국2과)은“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는 것을 느꼈으며 그들의 행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흐뭇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대전지방국세청은 앞으로도 계속 자매결연을 맺은 이곳은 물론 다른 시설에도  사회봉사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