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본부세관(세관장 차두삼)이 관세행정의 대하여 최대한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불만 그리고 요구사항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벌이고 있다.
따라서 대구본부세관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한편 앞으로 관세행정을 펴 나가는데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해 이와 같이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대구본부세관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첫째 고객을 업종별로 분류하여 세관을 많이 방문하는 부서(과)를 묻고 또 부서에서 처리하는 업무분야와 이 과정에서 만족 불만족 혹은 불편사항 등을 그리고 관세행정 기타 업무를 추진하는데 시스템상 불편사항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특히 대구본부세관은 지난해 고객들을 위해 수입품 원산지 확인 중국 등 해외여행시 반입품 지참 주의사항 세계 각국 유해식품 알림 등에 대하여 캠페인을 벌린바 있다에에 따라 대구본부세관은 이 캠페인을 통해 기억에 남는 것과 캠페인을 통해 정보제공 요청 그리고 이에 대한 건의 등을 묻고 기타 관세행정에 대해서도 건의사항에 대해 설문조사를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