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세무서(서장 권오철)는 10일 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행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My- Trust(나의 신뢰도)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국세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직원 모두의 인식전환과 자발적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다짐대회를 열었으며 신뢰도제고 기본방향과 3단계 추진대책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업무분위기를 한 단계 더 성숙시켜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세행정 신뢰도 기본방향은 “납세자를 우리가 섬겨야 할 최고의 고객으로 생각하는 정직한 직원이 되자”로 정하고 종사직원 인별로 평소 납세자에게 부족했던 점 중 실천 가능한 『My- Trust』(나의 신뢰도)를 스스로 선정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세무서를 찾는(방문, 전화 등) 모든 민원인(납세자)에게 가족과 친구처럼 따뜻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고 응대를 위한 동호회 활성화, 강사초빙 직원들에게 친절 및 인성교육 실시, 내방민원인 안내카드 작성, 첫인사와 끝인사하기 운동을 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자료처리 신고·납부 등 과세처분 과정 등을 사전에 『Man to Man』 방식으로 설명하고 처분 후 불만이 있는 경우 A/S를 실시하여 국세행정 신뢰도를 제고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공주서는 주기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 등 발표대회를 통해 국민신뢰도 제고 활동을 스스로 진단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의식변화를 모색하고 공감대 확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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