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포상금 전액 불우이웃에 전달 눈길

2009.12.14 14:36:13

 

 정순영 소득지원계장은 포상금을 받은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대전지방국세청 소규모자영사업자 연구모임인 소득파악풀터스(팀장 정순영)팀이  포상금을 받은 전액을 불우이웃에게 사용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정순영 계장 팀은 연말을 맞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에게 연구활동을 통해 지급 받은 포상금을 전액을 전달했다는 것.

 

이들은 지난 6월부터 ‘현금결제카드제도(가칭)를 통한 소규모사업자 소득파악 제고 방안’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하면서  세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국세청으로부터 상금을 받았다.

 

이들 회원들은 이 상금을 모두 불우한 이웃을 위해 쓰기로 하고 저소득 근로자가구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금년에 최초로 시행된 근로장려세제를 집행하면서 알게 된 한부모 가정과 장애인 형제 동거 부양세대에게 포상금 전액을 전달했다.

 

정순영 팀장은 " 이번 연구 모임을 통해 우리 보다 어려운 이웃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며 "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국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계장은 신종인플루엔자 유행으로 각종 지역축제나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근로장려금 수급대상자인 서민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내버스 외부 광고판을 이용해  홍보효과가 탁월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