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한․미 FTA 비준과 산업정책 간담회

2011.08.18 17:54:39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17일(수) 오전 11시, 2층 국제회의장에서'한․미 FTA 비준과 산업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식경제부 무역협정국내대책본부 김익주 본부장과 이인옥 대외협력조정팀장이 참석해 한․미 FTA 비준동향을 보고하고 국내 및 지역 경제의 산업별 파급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지식경제부 이인옥 대외협력조정팀장은 "부산은 미국이 중국과 일본에 이어 3위의 수출국인 만큼 한․미 FTA 발효시는 수출 증가를 통해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한․미 FTA 국회비준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신정택 회장을 비롯한 지역 상공인들과 지역 유관 기관 및 단체장들은 성명서를 통해 FTA는 우리경제와 기업에 실보다는 득이 훨씬 크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는 만큼, 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미 FTA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미 FTA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하고 부산경제에 미치는 효과 및 기업의 대응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신정택 회장을 비롯한 부산 FTA 포럼 위원들과 지역 상공인 및 유관 기관, 협회․단체장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