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남식 시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2012.01.06 09:43:57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3일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허남식 부산시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갖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와 부산경제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간담회는 상공인들에게 새해 시정운영 방향을 알리고 부산의 대형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상의 신정택 회장은 간담회 인사말을 통해 “올 해 경제가 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업경영에 긴장의 끈을 더 죄어야 한다고 ”고 말했다.

 

아울러 어려움이 있겠지만 부산의 미래이자, 기업의 성장 기반이 될 현안 추진에 상공인들이 협심단결 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은 참석한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2012년 부산의 주요 시정과 운영방향을 설명했으며 상공인들의 건의를 받고 간담을 나누었다.

 

부산상의는 이날 간담회에서 △녹산산업대로 교통정체 해소 방안 마련 △공업용 가스 집단공급 시스템 구축 지원 △지역제품 구매 비중 확대 △공장의 조경면적 기준 완화 지원 △건설폐기물 재활용 단지 부지 지원 △부산항 컨테이너화물 과적단속 예외지역 지정 또는 완화 등 6가지 건의사항을 시에 전달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허남식 시장과 경제산업본부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와 부산상의 신정택 회장을 포함한 상공인 등 70여명이 참석해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건의와 답변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