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12.01.20 09:31:56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기업들 중 최초로 지식경제부 기술품질원으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2004년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첫 인증을 받은 이 후 2006년, 2008년 재 인증에 이어 올해로 연속 9년째이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 품질 관련 인증제도이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기업 또는 기관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 혹은 기관에게 정부가 공인하는 인증을 부여하고 널리 공표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기업경쟁력 제고 및 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다.

 

 

심사는 서류심사를 거쳐 전문심사위원단에 의한 현장평가와 암행평가, 소비자에 의한 고객 평가로 이루어지며, 리더십 및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및 시장정보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항목별 평가를 통해 서비스품질인증전문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트렉스타는 기능적인 아웃도어 제품으로 인류복지와 건강에 기여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친인간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의 제품 개발로 우수한 품질혁신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트렉스타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과 판매자 CS교육뿐 아니라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만족도 조사를 통해 연 3회 서비스 우수 대리점 포상을 실시하여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에 대한 독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임직원들은 전국 명산의 등산객들을 찾아가 제품 점검을 통해 안전산행을 돕고, 직접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찾아가는 순회 A/S 서비스’ 활동을 10년째 지속해 사후서비스(After Service)가 아닌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지향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한 ‘우리 나라 산은 우리 나라 기업이 지킨다’는 모토 아래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함께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인 ‘그린캠페인’으로 친환경 탐방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트렉스타 홍보팀은 “서비스는 제품에서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것을 창출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