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서] '납세자의 날' 행사 개최

2012.03.09 09:20:25

서초세무서(서장·김종국)는 지난 6일 ‘제46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성실납세자와 세정협조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종국 서장은 이날 “대한민국의 위상변화는 현재 사회·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전제한 뒤 “위기극복을 위한 대응방안으로 공정사회를 토대로 한 지속적인 경제성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서장은 변화·발전하는 국세행정의 모습에 대해 “OECD 국세청장 회의 주재 선진 세정을 해외에 전파로 세계속에 대한민국 국세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근로장려금 지급 ▶유류환급금 지급 ▶든든한 학자금 상환업무 등 ‘공생발전을 위한 복지세정 기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제시했다.

 

또 공정과세의 장애가 되는 이른바 ‘고소득자영업자의 소득탈루 및 세금없는 부의 대물림’에 대해 강력한 국세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능적 탈세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숨은세원 시스템 개발’로 끝까지 찾아내고, GIS기반 부동산 임대관리시스템, 차세대 국세행정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불성실 신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