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학생세금문예작품 입상자 초청 '세금체험'

2013.03.04 09:12:12

 대전지방국세청(청장 김경수)은 27일 지난해 학생세금문예작품공모전 입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금체험TOUR」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47회 납세자의 날 및 ‘세금을 아는 주간’을 맞이하여 ’12년 학생세금문예작품 공모전에서 대전지방국세청장상 이상 및 일선 세무서장상을 수상한 초등학교 4∼6학년 중 희망학생 및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세금의 역할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조세박물관(국세청 별관)을 견학하여 ‘어린이 세무조사관 체험교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세금에 대한 이해와 납세의 중요성을 체험하였으며, 세법이 만들어지는 국회의사당을 방문하여 법의 제정과 예산집행 과정 등 의정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세금의 중요성과 국회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 준 기회였다“며 ”학생문예작품 입상자 이외에도 여러 학생들에게 이러한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박남규 변화관리계장은 “이번 행사에 신청단계부터 반응이 뜨거웠고, 세금체험여행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만큼 향후에도 이러한 행사를 계속 실시하여 성실 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