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감성적 대화' 워크숍 개최

2013.05.06 10:35:47

 대전지방국세청(청장 제갈경배)은 3일 새내기 직원들의 문제해결 역량을 높이기 위한 하트스토밍(Heartstorming)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충북 옥천군에 소재하는 ‘장령산 휴양림’에서 개최하였는데 멘토로 선정된 닮고 싶은 관리자와 새내기들 간에 감성적 대화를 통해 혁신적.민주적.창의적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제갈경배 대전청장은 새내기 직원들과 같이 점심을 만들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국세청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내기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조직 내 소통을 통해 즐겁게 일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워크숍에 참석한 서대전세무서 새내기 최성호 조사관은 “기존의 정형화된 워크숍일줄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자유롭고 재미있게 진행되어 처음에는 다소 생소했지만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대화가 자연스러워졌다”고 말했다.

 

 참석직원들은 " 좋은 추억이었다", "앞으로도 후배를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했으면 좋겠다" 청장님과 한 식탁에서 격의 없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되었다“는 평가를 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내기들이 올 한해 자기계발과 조직문화 적응을 위해 실천할 내용을 발표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