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튜브 1천 만 조회수 돌파

2013.05.27 10:23:48

유튜브와 TV광고를 접목한 멀타이징, 기법 최초 시도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SK텔레콤이 기업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누적 1천만회를 돌파했다.

 

SK텔레콤은 27일 유튜브 채널은 누적 재생시간 6,241,642분(5월 27일 자정 기준), 고정 구독자 10,654명을 기록하며 통신업계 최고의 인기 유튜브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sktelecom)은 2011년에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852편의 브랜딩, 광고 및 프로모션, 스마트폰, 각종 서비스 소개 영상 등을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해 왔다.

 

1천만 조회수를 분석해 보면 성별로 여성시청자가 전체의 62.8%이며, 13세~24세 이용자가 전체의 48%를 차지해 젊은 여성층에서 주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론칭한 SK텔레콤의 신규캠페인인 ‘LTE 무한능력 눝’의 광고 영상들은 유튜브 조회수 약 400만 회를 기록하며 젊은 층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슈퍼주니어 규현, 시원, 소녀시대 윤아, 서현 등 총 6명이 출연하는 이 광고들은 기존 TV위주의 광고 형태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재생산하는 ‘멀타이징(Multi+Advertising)’ 기법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

 

이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온라인과 SNS상에서 먼저 영상을 공개하고, 이어서 TV및 극장과 같은 전방위 매체(Multi Media)로 이를 확대 및 재생산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신규캠페인을 유튜브 기반의 다양한 SNS 채널로 확산시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활용한 SK텔레콤의 새로운 시도에 대해 외부에서도 성과를 인정하고 있다.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구글 측은 이번 ‘LTE 무한능력 눝’ 캠페인을 유튜브 광고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우수 캠페인으로 선정하고 사례연구(Case Study) 영상으로 제작해 조만간 외부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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