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서]만추의 계절…1사1촌 '토마루 마을' 일손돕기

2013.10.30 10:28:27

반포세무서(서장·장운길)가 ‘대한민국 대표 토마토 마을’ 인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2리 ‘토마루마을’을 최근 방문해 농촌사랑 1사1촌 일손돕기 행사를 실시했다.

 

 

반포세무서는 2011년 ‘퇴촌면 정지2리 토마토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2회씩 마을을 방문, 봉사활동 및 농촌 체험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로 3년째 방문인 셈이다.

 

퇴촌면 토마토는 양봉수정 등 축적된 재배기술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명성이 나있으며, 매년 토마토 축제를 개최하여 올해로 11회 축제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일손돕기 행사는 장운길 반포세무서장과 25명의 직원들이 토마토 수확, 오이 하우스 잡초제거 등을 시작으로 토마토 고추장과 떡볶이를 만드는 체험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게 실시했으며, 봉사활동 참여와 더불어 직접 수확한 토마토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행사 후 장운길 반포세무서장은 “이번 1사1촌의 행사로 일손이 부족한 자매결연 마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의 삷의 질을 높이는 도농상생 운동을 우리가 먼저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포세무서는 ‘퇴촌면 토마토 알리기’의 일환으로 직장 및 직원 가족들의 구매를 적극 장려하고, 퇴촌 토마토 축제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체험프로그램에 직원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미 역할’을 하기로 했다.

 

이밖에 반포세무서는 공공기관과 자매결연 마을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결연마을의 수익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