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백순길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2014.01.03 09:29:33

“올해 우리 국세청이 추구하려고 하는 으뜸 가치는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다. 국민신뢰도 제고를 통해 납세자의 납세순응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세무협력 비용을 줄임으로써 세계 초일류 기관으로 발전하는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백순길 제21대 신임 삼성세무서장은 2일 취임식 겸 시무식을 갖고 “새로운 고객을 얻는 데는 10년이 걸리지만, 고객을 잃는 데는 단 몇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사람의 인식을 바꾸는 데는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 하고, 한번의 실수가 그간의 노력을 헛되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국민을 고객으로 잘 섬기고 납세자가 주인인 세정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백 서장은 “납세자를 섬기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스스로 동료간에 섬기는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면서 “서로 존중하고, 신뢰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백 서장은 “국세청은 전통적으로 조직을 위한 단합된 힘에 의해 많은 어려운 난관들을 극복해 왔다”면서 “우수한 능력을 조직의 목표를 위해 일치단결할 경우에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기 기자 ykk95@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