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최고경영자 초청 세정설명회 개최

2014.01.13 14:50:58

천안세무서(서장 주을규)는 지난 9일 최고경영자 40여 명을 초청, 세정설명회를 갖고 성실납세에 감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을규 서장은 세정설명회에 앞서 “천안세무서는 지난해 목표했던 세수를 무난히 달성했다”면서 “이는 그 동안의 여러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일하고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준 최고경영자 여러분들의 덕분”이라며 성실납세에 무한한 감사를 표시했다.

 

 

주 서장은 또 세무서에서 자체 제작한 홍보자료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고경영자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세제내용’과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그리고 ‘생활속의 세금상식’등을 1시간 동안 직접 설명해 최고경영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특히 성실납세자 우대제도와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세정지원제도에 대해서는 세밀하게 설명하면서 “성실납세만이 최고의 절세이자 진정한 애국자”임을 강조하는 등 선진시민으로서의 성숙된 납세의식을 고취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열띤 설명회는 오후 6시가 넘도록 진행됐고, 참석한 경영자들로부터 산업현장에 대한 목소리와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세무서 한 관계자는 “이날 어느 CEO는 가업승계에 관심이 컸고, 또 어는 CEO는 장기사업자에 대한 세제 특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경영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설명회로 기업 대표들이 유익한 조세제도와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욱 자주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대전=박성만 기자 daej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