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서울 소상공인 행복우산 캠프 개최

2014.07.10 16:18:19

소상공인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발굴된 애로과제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소상공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소상공인 행복우산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1부에서는 ‘소상공인의 행복한 삶과 사업을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중소기업연구원의 김선화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했고, 이어 중앙대학교 박재환 교수의 사회로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및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부정책 지원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휴먼컴퍼니 김창옥 대표가 ‘유쾌한 소통의 법칙’ 강의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으며, 매직포커스는 ‘4인4색 마술이야기’라는 마술공연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신기하고 오묘한 마술의 세계를 펼쳐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노란우산공제 해피비즈라이프지원단의 재능기부를 통한 경영상담회(노무, 세무, 디자인, 마케팅)도 마련됐다.

 

김정원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최근 극심한 내수침체로 인해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의 효과적인 정책지원방향을 모색하고, 웃음과 감동이 있는 강의와 문화공연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고자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현상철 기자 hsc329@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