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부산챔버스퀘어에서 매월 클래식 정기 연주회 개최

2014.10.23 09:03:51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클래식 향연 열려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조성제)와 지역 기업이 시민과 함께하는 정기 클래식 연주회를 개최한다.

 

부산상의는 23일 오후 7시「제1회 부산챔버스퀘어와 함께하는 프롬나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 장소는 ‘부산챔버스퀘어’다. ‘부산챔버스퀘어’는 부산상의가 부산경제와 기업에 관한 전시시설을 갖추고 지난 6월 개관한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이다.

 

「부산챔버스퀘어와 함께하는 프롬나드 콘서트」는 부산상의가 주최하고 지역기업이 후원하는 클래식 콘서트로 지역 시민들을 위한 정기 연주회다.

 

공연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7시에 ‘부산챔버스퀘어’에서 정기적으로 열릴 계획이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업이 후원하는 정기 클래식 연주회가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챔버스퀘어와 함께하는 프롬나드 콘서트」는 마에스트로 오충권씨의 지휘아래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된다.

 

특히, 연주곡에 대한 지휘자의 해설이 곁들여져 시민들이 클래식을 이해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상의 관계자는 “「부산챔버스퀘어와 함께하는 프롬나드 콘서트」는 부산챔버스퀘어를 통해 부산경제와 기업을 시민들에게 알림은 물론, 기업의 후원으로 시민들에게는 공연문화를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계에는 공연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는 일석삼조의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프롬나드 콘서트 첫 번째 공연은 부산상의 조성제 회장의 기업이자 향토 주류회사인 대선주조를 계열사로 가지고 있는 비엔그룹의 후원으로 열린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