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납세자의 날' 행사 개최

2015.03.05 15:27:40

김해세무서(서장 이길용)는 3일 오전 강당에서 모범납세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한일건설㈜(대표 송진홍)과 ㈜지비테크(대표 진영실)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대진에스앤티(대표 성두기), 창원농산㈜(대표 강경애), 화신기업(대표 신철수)이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범납세자 16명과 세정협조자 3명 및 유공공무원 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해세무서가 우수 세무관서로 선정되어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한 것에 대하여 이길용 서장은 기념사에서 “직원 모두가 힘든 일에도 합심해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 희생하여 배려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했기 때문에 얻은 영광”이라고 했다.

 

또한 납세자의 날에 맞추어 민원봉사실을 확장하여 쾌적한 환경으로 바꾼 것과 관련하여 “좀 더 편안하게 섬기고 소통하는 자세로 노력하여 세무서와 납세자가 모두 공감하는 공정한 세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이날 고석재 경진단조㈜ 대표이사는 1일 명예세무서장으로 위촉돼 김해세무서 관내 현황보고와 업무결재 등 하루 동안 일선 세정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 대표는 “우리가 누리고 있는 문명사회의 혜택이 세금으로부터 비롯된 것임을 감안할 때 국가에 대한 의무로서의 세금의 공익성과 사회적 봉사차원에서 우리 모두가 납세에 좀 더 긍정적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1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위촉된 이성희 인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는 기념식 후 방문 납세자를 대상으로 세무행정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부산=김원수 기자 ulsa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