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세무서, 와이제이씨에 동탑산업훈장 수여

2023.03.06 17:16:13

 

나주세무서(서장.정학관)는 지난 3일 제57회 납세자의날을 맞아 1층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에 훈·포장을 전수했다.

 

이날 정학관 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의 성실납세·세정협조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정한 세정 집행과 납세 홍보를 통해 ‘국민을 위하고 국민께 신뢰받을 수 있는 국세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재정을 건실하게 뒷받침해 주는 성실납세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저소득층을 도와주며 국민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국가의 튼튼한 보루"라고 강조하고 "납세자가 납세의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행할 수 있고 국민들이 다양한 세제상 제도를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주)와이제이씨(대표·배지수)는 모범납세자로 동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태림인더스트리(주)(대표·임은태)는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을, 나주곰탕하얀집(대표·길형선)은 나주세무서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유공공무원은 황동욱 체납징세과 운영지원팀 조사관과 이유미 재산법인세과 법인팀 조사관이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조만호 체납징세과 조사관이 30년 장기근속 직원, 김인중 부가소득세과 조사관이 20년 근속직원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나주서는 박영웅 나주비뇨의학과 대표를 일일 명예세무서장으로, 김태훈 태영세무법인 대표를 일일 납세자보호담관으로 위촉해 세정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주=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