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주세무서, 자동차 매매조합과 법인세신고 간담회

2023.03.20 11:27:45

 

서광주세무서(서장·선규성)는 납세자와 소통하고 신뢰받는 세정행정을 펼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소통 간담회’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서광주서는 지난 15일 광주 서구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사)광주자동차매매조합 임원진과 법인세 성실신고 지원을 위한 세금 설명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임원진 간담회를 개최해 불편·애로사항을 수렴하고 2022 사업연도 법인세 성실신고 지원, 세무조사, 차명계좌, 현금영수증 등 세금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2시간 진행됐다.

 

선규성 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납세에 협력해 준 자동차 매매 조합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납세자 중심의 맞춤형 세금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납세자 편의를 제고하고 애로사항을 국세행정에 반영하는 등 현장 소통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선일 조합장은 "세금 설명회를 통해 중고자동차 매매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시발점으로 삼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매매 환경을 조성하고 국세행정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서광주서는 "납세자의 입장에서 ‘현장의 세금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세정 현장과 소통문화를 확산해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