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세청, 관리자 워크숍…"직원들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2023.09.14 14:06:38

관리자들, '활기차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짐문' 작성

 

 

인천지방국세청(청장·민주원)은 지난 13일 청장과 간부 및 세무서장 등 105명의 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조직문화 개선을 선도하는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문화 개선을 선도하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공직사회에서의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존중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주원 인천청장은 “직원들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받아들이고 그들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는 모습으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관리자들이 더 많이 고민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워크숍에서는 관리자가 주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15개 세무서 관서장들이 ‘공직사회에서의 상호존중 문화 조성 방안’, ‘젊은 직원들의 장점과 그들의 성장을 이끄는 관리자로서 역할’, ‘존중받는 관리자 모습’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참석 관리자 105명의 ‘활기차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짐문’ 작성과 함께 이소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사의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이 있나요’라는 주제의 특강 시간도 가졌다.  

 

인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성원 간 상호존중 문화 조성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통해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