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킹카그룹,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젊은세대 타깃 마케팅 주력

2024.04.08 09:40:30

국내 시장 공략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

면세시장 확대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생산하는 킹카그룹과 사업 파트너십 강화 및 카발란 판매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부산 골든블루 센텀사무소에서 열린 이번 비즈니스 미팅은 작년 한해 카발란 판매 현황과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올해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미팅에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박소영 대표,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해 킹카그룹 알버트 리 대표이사, 신디 린 국제사업개발본부장 등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내 위스키 시장의 폭발적 성장을 견인한 주요 동력을 분석하고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양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싱글몰트 위스키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해도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국내 인터내셔널 위스키 시장의 확대로 '카발란'을 찾는 소비자 또한 늘 것으로 예측하고 향후 한정판 패키지 출시, 신규 라인업 강화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올해 ‘카발란’의 소비자 접점 강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면세점 채널 확대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로를 늘릴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후 초도물량 완판으로 화제가 됐던 프리미엄 하이볼 '카발란 위스키 하이볼 소다'의 신규 판매 채널 확대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카발란은 국내 출시 이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킹카그룹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 나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카발란이 국내 위스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카발란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탄생한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로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박찬욱 감독의 선택을 받은 위스키로 등장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제품이다.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이 즐겨 마시는 '최애' 위스키로 '카발란'이 소개되면서 입소문이 나기도 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7년부터 ‘카발란’을 독점 수입·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등 총 12종(내수 및 면세 포함)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