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록밴드 '설'과 협업…Z세대 소통 강화

2024.09.12 16:33:20

 

골든블루는 다양한 뮤지션들과 협업한 유튜브 시리즈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의 네 번째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음악을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지난 6월 싱어송라이터 프롬(Fromm)을 시작으로 인디밴드 '아도이(ADOY)'와 싱어송라이터 ‘이루리’가 차례로 바통을 이어받았다.

 

이번 콘텐츠는 Z세대를 대표하는 4인조 록 밴드 ‘SURL(설)’과 함께 한다. 그룹명인 ‘SURL’은 한자 ‘말씀 설(說)’을 영문 표기한 것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밴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 2018년 혜성처럼 등장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Z세대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10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SURL’의 음색과 어울리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무대 연출을 짧은 하이라이트 형태로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SURL’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과 어울리는 특별한 두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SURL’이 선보이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음악이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을 보다 색다르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젊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골든블루’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은 ‘도시, 음악으로 연결하다’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함께 지난 6월 공식 오픈했다. 상업적 느낌이 강한 다른 브랜드 유튜브 채널과 달리 감성적인 콘텐츠로 차별화하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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