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수 국세청장과 직원들, '세금포인트로 CGV 할인' 직접 해보고 홍보도

2024.12.03 16:37:36

CGV 영화 관람료 세금포인트로 할인…일반 관람객들에게도 세금포인트 홍보

 

 

강민수 국세청장이 각종 현안 업무와 객지 근무 등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직원들의 재충전을 돕기 위해 2일 CGV 세종에서 영화관람 행사를 함께 가졌다.

 

특히, 이번 영화관람 행사에서는 ‘세금포인트로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이라는 주제로 세금포인트를 활용해 CGV 관람료를 할인 받았으며, 향후 할인쿠폰을 사용한 직원들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국세청은 지난 10월8일 씨제이씨지브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CGV 관람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국세청은 이날 영화관람 행사에 앞서 세금포인트 홍보행사도 가져,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세금포인트 혜택과 이용방법을 안내하는 등 관람객들이 포인트를 조회하거나 직접 사용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강 국세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CGV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납세자분들에게 박물관 할인 등 기존의 혜택에서 더 나아가 실생활에서 한층 유용한 세금포인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늘 행사는 우리가 세금포인트를 직접 사용해 보고, 납세자분들께 이러한 혜택을 알리자는 의미도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금포인트는 국세청이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개인이 납부한 소득세액과 중소법인이 납부한 법인세액에 대해 10만원당 1점을 부여하는 제도다.

 

납세자는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납부기한 등의 연장 시 납세담보를 면제받거나 전용 온라인 쇼핑몰 할인, 경주시 사적지․국립자연휴양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국세청은 납세자들이 세금포인트를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TV·지하철 등 다양한 매체와 SNS와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