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선 친절교육 현장-양천署

2000.04.24 00:00:00

직원들 표정 화사하게 피었네



양천세무서(서장·유연근 (劉連根))직원들 표정이 봄날 화사한 꽃들처럼 환하게 바뀌었다. 직원들의 친절한 자세에 민원인들의 만족도도 높아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同署의 이같은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주인공은 손동식 세원관리2과장과 김상수 납세지원과장이다.
손 과장은 同署의 직원교육 강사로서 무엇보다 친절세정에 대한 노력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손 과장은 지난 4일 직원들이 모인 직원정신교육에서 아침에 출근하면서 서로에게 인사를 하지 않는 점과 민원인이 내방하였을 때 자발적인 안내를 소홀히한 점 등에 대한 직원들의 치부를 질책하며 강도높은 자기반성을 요구했다.

김상수 납세지원과장의 경우 금년초부터 내방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납세지원과 직원들을 위주로 조를 편성, 내방민원인들을 친절히 응대하고 있다.
특히 김 과장은 직접 민원실에서 1시간이상 민원인들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각 과를 순시하며 따뜻한 친절을 강조하고 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는 등 직원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있다.



서주영 기자 info@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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