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고충 해결위한 불복신청사후관리후

2001.09.17 00:00:00

서인천署



서인천세무서(seoincheon@nts.go.kr, 서장·최병남)가 납세자의 민원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불복신청 사후관리부서식을 별도 제작해 지난달부터 관리·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납세자 환급처리, 신용불량자, 압류재산등기해제, 주민세자료와 소득금액변경통보 등 민원지연에 따른 애로사항을 접수받고 민원인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서인천署의 한 관계자는 “이는 최병남 서장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써 해당 부서 결정내용에 대한 민원처리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며 “불복신청 사후관리부를 통해 청구일로부터 통보일까지 한눈에 재차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