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 교육 머리에 쏙쏙

2002.09.30 00:00:00

동수원署, 직원 친절교육


○…동수원세무서(donsuwon@nts.go.kr, 서장·장병찬)가 외부 민간 서비스업체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친절상담기법을 전수받는 등 납세자만족도지수 높이기에 한창이다.

동수원署는 지난 11일 관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은애 강사(삼성에버랜드)를 초빙해 납세자의 관서 방문시 직원들이 숙지해야 할 응대태도 및 전화상담 등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 나선 이 강사는 전일 관서 직원과의 전화통화를 모니터링하는 등 꼼꼼한 자료준비와 함께 친절서비스를 위한 자료 영상물을 선보여 입체적인 친절교육에 나섰다.

또 교육시간 동안 시종 열의에 찬 모습으로 강의를 청취한 관서 직원들은 그간의 對 납세자상담기법에 대해 장ㆍ단점을 비교ㆍ분석하는 등 납세자서비스 제고에 적극적인 자세를 견지했다.

한편 이에 앞서 장병찬 서장은 지난 10일 관서 직원들과 함께 태풍 '루사'로 인해 수해피해가 극심한 화성시 향남면 인삼재배농가를 방문해 수해복구지원에 나서는 등 대민봉사활동에 나섰다.

동수원署가 방문한 인산재배농가는 작물 특징상 햇빛을 보면 작황에 큰 피해를 입는 등 시급한 복구를 요하는 수해지역으로, 이번 긴급복구지원에 따라 작물피해를 최소할 수 있게 됐다.


김정배 기자 incheon@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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