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제15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유공자 31명 포상

공정거래위원회는 1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15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 개최해 공정거래분야 유공자 31명에게 정부 포상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최정열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회장, 김자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 등 업계, 학계, 법조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재찬 공정거래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공정위는 올해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공정하고 활력 있는 시장 구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우리 경제가 튼튼하고 활기있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정거래 문화가 시장에 뿌리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뿌리깊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공정거래가 깊고 넓게 뿌리내리면 한국 경제도 심한 폭풍우나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정위 비상임위원 활동을 통해 공정거래제도 발전에 기여한 이홍권 법무법인 로월드 대표 변호사와 대·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에 기여한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이 각각 '국민 훈장 동백장'을, 소비자 교육과 학술 활동을 통해 소비자 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이승신 건국대 교수가 '근정 포장'을 수상했다.
 
이어 대·중소기업간 동반 성장에 기여한 이대은 조광페인트㈜ 대표이사, 남영덕 ㈜유라코퍼레이션 상무와 공정거래 자율준수문화 확산에 기여한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부회장, 이관순 한미약품㈜ 대표이사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최수희 지음법률사무소 변호사와 이병익 ㈜벽산 전무, 원오병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본부장, 채종근 에스케이텔레콤㈜ 팀장이 '국무총리표창'을, 박경호 교보생명㈜ 파트장, 유창효 삼성생명보험 주식회사 차장 등 20명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