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5.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오문성 교수, 한국조세정책학회장 연임 확정

9일 제2차 정기총회서 제2대 회장에 선임

오문성<사진> 한국조세정책학회 초대 회장(한양여대 세무학과 교수)이 2대 회장에 선임됐다.

 

오문성 교수가 연임에 성공함에 따라 학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그간의 공로를 회원들에게 인정받는 한편, 폭 넓은 지지기반을 바탕으로 한층 활발한 학회 운영이 예고됐다.

 

한국조세정책학회는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제2차 정기총회를 열고, 초대 학회장인 한양여대 오문성 교수를 제2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임으로 오문성 교수는 오는 2020년1월1일부터 2년간 회장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오문성 교수는 "지난 2년간 우리 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조세관련 주제로 16회에 달하는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다양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통해 국가 조세정책 발전에 기틀이 돼 왔다"고 소견을 밝혔다.

 

이어 "새로운 2년간의 임기동안 보다 다양하고 깊이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국조세정책학회를 학계, 관계, 산업계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교두보로 만들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오문성 한국조세정책학회 1·2대 회장

▷60년생 ▷부산 ▷서강대학교 경영학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 ▷고려대 대학원 경영학 박사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행정학 박사과정 수료 ▷가톨릭대 상담심리대학원 심리학석사 ▷조세심판원 비상임심판관, 기획재정부 세제발전심의위원, 국세청 본청 및 서울지방국세청 국세심사위원, 국회미래연구원 이사 ▷한양여대 세무학과 교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