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세정가현장

강병수 신임 서광주세무서장 "원칙과 기본에 충실"

서광주세무서는 지난 30일 2층 대회의실에서 제40대 강병수 세무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강 서장은 취임일성으로 "원칙을 지키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세정환경은 더욱 불확실하고 어려워지고 있지만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다면 우리가 목표하고 추진하는 일들은 무난하게 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 서장은 세법과 관련규정을 수시로 학습해 역량을 갖춘 국세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강 서장은 지능적으로 세금을 면탈하는 상습체납자와 변칙적 탈루혐의자에 대해서는 끈기를 갖고 법을 집행해 성실납세풍토가 확산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강 서장은 배려는 상대방을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쓰는 것이고, 소통은 뜻이 서로 통해 오해가 없는 것이라며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이 틀리다가 아니고 나와는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존중과 배려로 서로 오해 없이 근무해 줄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강 서장은 '채근담'에 "오직 공평하면 밝은 지혜가 생기고 청렴하면 위엄이 생긴다"라는 구절이 있다고 소개하고, "조그맣고 사소한 일로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나 절제된 생활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자기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프로필]

▷68년생 ▷전남 고흥 ▷광주대동고 ▷세무대 ▷여수세무서  ▷국세청 재산세국 부동산거래관리과 ▷광주청 징세법무국 징세과 ▷국세공무원 교육원 ▷광주고등법원 파견 ▷광주청 징세송무국 징세과장 ▷국세청 자산과세국 자본거래관리2팀장 ▷서광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