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정가현장

김정윤 신임 여수세무서장 "적극세정 국민체감도 높이겠다"

여수세무서는 지난달 30일 3층 회의실에서 제54대 김정윤 세무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 서장은 취임일성으로 "납세자와의 관계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진정성 있게 귀 기울여 듣고 경제현장의 세무불편과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적극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정의 변화된 모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정, 포용, 상생의 가치를 감안한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한편,직원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마음과 자세를 갖추고 함께하기 위한 대화시간 마련 등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서장은 "관리자는 업무목표, 방향을 공유하고 직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등 업무소통이 원활해야 하며, 선·후배 동료들간에는 상호존중, 배려하는 마음자세로 대화하고 화합하는 쌍방향 소통을 일상화해 하나의 팀으로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서장은 "안되는 이유보다는 되는 이유를 먼저 찾아보고, 서로 상생의 길을 찾아보는 자세로 납세자를 대하기 바라며 온.오프라인 소통창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주민 및 이해관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해 창의적·선제적·적극적으로 납세자들의 세정업무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것"을 주문했다.

 

[프로필]

▷67년생 ▷전남 곡성 ▷세무대학 5기 ▷한국방송통신대학 법학 학사 ▷고려대 정책대학원 조세재정학 석사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과 ▷중부청 부천세무서 조사과 ▷서울청 조사1국 조사3과 ▷강남세무서 법인세과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 첨단탈세방지담당관실 ▷국세청 국제조세관리관실, 역외탈세정보담당관실 ▷여수세무서장(現)






배너